삼성웰스토리, ‘2025 F&B 트렌드 리포트’ 발간
새해 식음산업을 이끌 키워드로 △헤징메뉴 △24K-Food △파인브랜딩 △콘텍스트밸류 △로컬라보 △흑백솔루션 △브랜드포메이션 △푸드커뮤니티가 선정됐다.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는 새해 식음산업을 이끌 8대 키워드와 F&B업계 리더들의 성공사례 인터뷰를 담은 ‘2025 F&B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했다.
삼성웰스토리가 2020년부터 매년 발행하고 있는 F&B 트렌드 리포트는 B2B 식음 비즈니스 관점에서 주목할 만한 트렌드와 이를 적용한 업계 대표들의 인터뷰를 담아내며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한다.
삼성웰스토리가 푸드, 마케팅, 솔루션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선정한 8대 키워드는 △헤징메뉴 △24K-Food △파인브랜딩 △콘텍스트밸류 △로컬라보 △흑백솔루션 △브랜드포메이션 △푸드커뮤니티다.
첫 번째 키워드인 헤징메뉴는 식자재 가격 상승에 대한 대안으로 떠오른 애그테크(Agtech)가 즉시 상용화 되기 어려워 새롭게 주목받는 전략 중 하나로, 값이 비싸진 식자재를 대체하면서 고객이 만족할 만한 신메뉴를 개발해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식자재 공급망의 불확실성을 전략적으로 기회로 전환해야 한다는 인사이트를 담고 있다.
리포트는 썬앳푸드, TDTD, 박가네빈대떡, 트렌드빌더 등 해당 트렌드를 비즈니스에 접목해 성공한 F&B업계 리더들의 인터뷰를 함께 소개해 사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한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식음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너무나 많은 트렌드성 정보들이 흩어져 있어 식음 관계자가 비즈니스에 필요한 트렌드를 선별하기 어려움이 있다”며, “트렌드 리포트를 통해 사업에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어 관심있게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