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신세계디에프ㆍ이마트와 ‘K-전략품목 어워즈’ 참여사 모집

중소벤처기업부는 신세계디에프, 이마트와 함께 K-POP, K-콘텐츠 등 한류 인기에 따라 세계 시장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식품(푸드)ㆍ화장품(뷰티) 분야 우수 수출 중소기업을  선정, 지원하는 K-전략품목 어워즈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K-전략품목은 한류 인기에 따라 글로벌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분야로, 중기부는 이번에 중소기업 수출 1위 품목인 화장품 등을 포함한 미용(뷰티) 분야와 세계 시장에서 라면을 필두로 과자류, 음료, 냉동김밥 등 역대 최고 수출을 기록하고 있는 식품(푸드) 분야를 2대 전략품목으로 설정, 해당 품목 내 수출 성장 가능성이 큰 제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선정, 지원할 계획이다. 

푸드 분야 K-전략품목 선정기업은 중기부와 이마트가 협업해 지원하며, 이마트는 선정기업에 국내ㆍ외 매장과 유통망 등을 활용한 수출 전략 컨설팅, 팝업스토어 운영 등을 지원하게 된다.

화장품(뷰티) 분야 K-전략품목 선정기업은 중기부와 신세계디에프가 협업해 지원한다.

중기부는 식품(푸드) 및 화장품(뷰티) 분야 K-전략품목 모든 선정기업에 대해 해외 전시회 참가 등 마케팅, 수출 바우처 등 수출 지원사업을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평가는 1차 서면평가와 2차 제품 품평회로 나눠 진행된다. 서면평가에서는 분야별 50개사씩 총 100개사를 선정하고, 이후 서면평가 통과 기업을 대상으로 협력기업(신세계디에프, 이마트)의 상품기획가 등이 참여하는 제품 품평회를 거쳐 분야별 최종 15개사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또, 선정기업이 참여하는 ‘K-전략품목 어워즈’를 12월 중 개최, 소비자 대상의 기업-고객 행사와 함께 시상식도 연다. 

참가 대상은 수출액 제한 없이 자사 식품제품(푸드 분야), 화장품, 이ㆍ미용기기(뷰티 분야) 등을 보유한 모든 중소기업이며, 10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상세 내용은 중기부 누리집 내 ‘K-전략품목 어워즈’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판판대로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