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박성우)은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9월 9일부터 12월 31일까지 2024 지리적표시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지리적표시제는 농수산물 및 가공품의 명성이나 품질 등이 특정지역의 지리적 특성에 기인하는 경우 해당제품이 그 특정지역에서 생산ㆍ가공됐음을 확인하고, 등록 결정 시 지리적표시권을 부여하며, 마크 표시가 가능하다.
농관원은 농수산물 품질관리법에 따른 지리적표시 등록 및 사후관리 수행 기관으로, 지리적표시 등록품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기획전을 연다.
기획전 기간 쿠팡 내 착한상점에 ‘지리적표시 특별기획전’을 개설, 소비자에게 양질의 상품이 제공될 수 있도록 구성상품을 관리하고, 할인권을 지원, 지리적표시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 품목은 추석 명절을 맞아 수요가 많은 충주 사과ㆍ나주 배ㆍ김천 포도와 이천 쌀ㆍ진도 홍주ㆍ고창 복분자주ㆍ여수 돌산갓김치 등을 포함했으며, 이외에도 고흥 석류ㆍ해남 고구마ㆍ거문도 쑥ㆍ강화 약쑥ㆍ보성 웅치올벼쌀 같은 다양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선보인다.
또, 해당 기간 기획전에 참가하지 않은 지리적표시 등록단체가 신규로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지리적표시품 판매 상세페이지 디자인 제작과 기획전 입점까지 연계하는 홍보 지원도 병행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나명옥 기자 myungok@food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