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선호·알룰로스 등 사용 원가 절감…관련 시장 4000억 예상
롯데웰푸드 ‘제로’ 브랜드 작년 매출 500억 히트
동서, 제로슈거 커피믹스 ‘맥심 모카골드’ 선봬
오뚜기, 저감 통합 브랜드 ‘라이트앤조이’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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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당’이 식품업계의 新 수익 창구로 떠오르고 있다.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맞춰 일회성으로 구색을 갖추던 것에서 이제는 성장 가능성이 검증된 하나의 캐시카우로 평가받고 있다.
이 같은 배경에는 고정 수요층의 발생이다. 건강과 웰니스에 대한 관심이 높은 MZ세대의 소비 중심에 저당이 자리 잡은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