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K-푸드 신제품, 성공 방정식

  • 2025-11-14 (00:00)
  • 166 hit
K-푸드 신제품, 성공 방정식 달라졌다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5.11.12 07:55
  •  댓글 0

 
 
해외 테스트 베드에 선출시…인기 확인되면 내수 공략

‘야끼소바 불닭볶음면’ 일본서 완판 후 국내 판매
농심 ‘똠얌’ 이어 ‘신라면 김치볶음면’ 아누가서 공개
롯데칠성 밀키스 11가지 맛…‘복숭아’ 국내 시판 원해
CJ ‘비비고 누들’ 국가별 제품 달리해 라인업 확대

전 세계적인 K-푸드의 인기에 힘입어 국내 식품업계의 마케팅 전략도 변화하고 있다. 과거 제품을 수출하기 위해서는 한국 시장 내 검증을 거친 후 이뤄졌다면 최근에는 해외에서 먼저 공개한 후 인기를 끌면 한국에서 역생산하는 정반대의 양상을 보이고 있다. 세계 시장에서 드높아진 K-푸드의 위상으로 인한 현상이다.

대표적인 것이 ‘불닭볶음면’ 시리즈다. 삼양식품은 지난 2023년 일본 시장 한정판 ‘야끼소바 불닭볶음면’을 출시했다. 일본 대표 소스인 야끼소바를 불닭의 매운맛과 결합한 이 제품은 출시 2주 만에 초도 물량 20만 개가 완판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으며, 일본을 방문한 한국 관광객들에게도 입소문이 퍼져나가 국내에 정식 출시됐다. 수출 전용 식품이 해외 시장에서 검증 받으며 국내 시장에서 재출시되는 대표적인 사례다.

저작권자 © 식품음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